마음과 영혼이야기

영가천도 후 백옥같은 피부로 금방 돌아오다.

지공선사 2024. 7. 18. 14:49

전생에 기생에게 남편을 빼앗긴 영혼이 복수하러 오다

전생에 기생에게 대감인 남편을 빼앗긴 정경부인 영혼이 기생이 환생한 여인에게 달라붙어 복수하고 있는 중이다.

이미지출처: 생성형AI Dall-e 3

얼굴이 시커멓고 온몸이 희한한 증상으로 아프고 사업도 망하고 아주 힘겹게 버티고 있는 중이었다.

정경부인 영가천도재를 열다

천도재를 열어 이 부인영혼을 천도시킨다.

 

"정경부인, 그대는 고상하고 기품 있는 분인데 이렇게까지 복수해야 되겠습니까?"

이미지출처: 생성형AI Dall-e 3

"나는 정경부인이기 전에 여인이야!"

 

화가 머리 끝까지 나 있어 큰소리친다.

 

"그렇지요. 그대는 부인이기 이전에 한 여인이지요. 그런데 여인이기 이전에 사람이지요. 그리고 사람이기 이전에 변함없이 부처이지요!"

 

이 영혼이 깜짝 놀라며 그 깊은 복수심이 순식간에 비워진다.

 

"그렇고요, 내가 한평생 부처님에게 의지해 기도하며 살았거늘 이 사실을 모르고 여인에만 내가 머물러 있었소. 그때 아무도 내게 이런 사실을 일깨워주지 않았어요. 사실 내가 부처님의 마음을 갖고 살았어야 했는데 부처님께 빌고만 살았군요... 감사합니다"

이미지출처: 생성형AI Dall-e 3

"분노에 사로잡히다 보면 자기의 근본모습은 잊어버리기 마련이지요. 이제라도 부처의 마음을 드러내게 되어서 참으로 다행입니다. 그대가 그때 부처님께 기도하며 살았던 공덕으로 이번에 이렇게 진짜 부처님을 만나 극락에 가게 되었으니 참으로 다행입니다. 이 여인도 공부하면서 앞으로 부처님의 마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"

영가천도 후 밝은 마음을 되찾다

이 영가를 천도시키고 나자 1분이 다르게 시커먼 기색이 순식간에 사라지며 낯빛이 생기가 감돈다. 그리고 어린 시절처럼 온몸이 가볍고 날아갈듯한 마음이 되었다고 좋아한다.

 

"내일부터 아주머니는 누구에게라도 혹 피부미용을 받았거나 백옥주사를 맞았느냐는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"

이미지출처: 생성형AI Dall-e 3

"제가 이런 원인으로 20년 동안 고통을 받아온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습니다. 선사님 덕분에 살았습니다"

 

"그대는 많은 재주를 가진 기생이었고 앞으로 그 재주를 활용해서 살면 이제까지 보다 훨씬 더 잘 살 것이니 걱정 마시오"

 

영혼은 잠깐만 가르쳐도 깨우치고 이렇게 변하는데 사람은 10년을 가르쳐도 잘 변하지 않으니 우리가 귀신이라고 낮춰보지만 영혼이 사람보다 훨씬 더 나은 존재임에 틀림없다. 그리고 불교는 영혼과 그 법에 대한 가르침이다.